"중소벤처24" 정부지원사업 한번에 확인하는 통합포털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스타트업,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위한 전용 포털사이트 "중소벤처24"를 열고 시범운영을 지난 21일부터 시작했다. 

 

 

그동안 30여개의 웹사이트에서 창업, R&D(연구개발), 정책자금, 스마트공장, 소상공인 등 분야별 지원을 위해 각각 운영해 왔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정책정보 획득과 신청, 증명서 및 확인서 발급 등을 위해 개별 웹사이트에 일일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중기부는  이러한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한데 모아 중소벤처24를 구축했다고 전했다. 전담운영기관으로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을 지정했다. 

 

이번 통합포털 중소벤처24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등의 정책자금 관련 융자와 보증 정보도 종합 제공한다. 해당기관 전문가와 온라인 상담 서비스도 가능하다고 한다. 

 

중기부는 내달 16일까지 시범운영기간을 통해 '옥의 티를 찾아라.', '중소벤처24에 바란다.'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175명에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중소벤처24 통합포털 사이트 주소는 https://www.smes.go.kr/ 또는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 상단 중소벤처24 아이콘을 통해 접속이 가능한다. 

 

Tags

Read Next